G05-7182802122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맞춤형 특성화 사업’본격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11-04 10:27 KRD7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맞춤형 특성화 사업’
NSP통신-통일동산 관광특구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통일동산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관광특구 맞춤형 특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 8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지역관광교통개선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9500만원을 확보한 바 있으며 지난달 국비 교부가 마무리돼 관광교통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수도권에 위치해 교통 접근성이 좋은 통일동산 관광특구는 자동차와 대중교통 모두 관광객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이다. 교통이 관광객의 만족도와 직결되는 만큼 맞춤형 특성화 사업(관광특구 관광교통정보 앱 구축)을 우선 진행한다.

G03-9894841702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외국인에게는 영어를 기반으로 한 대중교통 정보를 자동차를 주로 이용하는 내국인 관광객에게는 관광지의 주차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또 ▲관광특구 사인물 테마 조명 설치사업 ▲관광특구 테마형 포토존 설치·운영 ▲무인계측기 추가설치(맛고을) ▲관광특구 안내소 시설개선 ▲오두산 철책 탐방로 조성 등도 2023년 통일동산 관광특구만의 맞춤형 특성화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명희 관광과장은 “통일동산 관광특구만의 맞춤형 특성화 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해 통일동산 관광특구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통일동산 관광특구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파주시)

한편 파주시는 통일동산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협의회 구성·운영 ▲관광특구 무인계측기 설치(5개소) ▲관광안내소 설치(3개소) ▲다국어 메뉴판 지원 시범사업(맛고을) ▲자유로 관광특구 안내표지판 설치(2개소)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 운영 ▲통일동산 관광특구 대축제 등의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