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이민자통합센터, ‘토요 다문화 공부방’ 운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4-10 08:02 KRD7
#고양이민자통합센터 #토요 다문화 공부방 #다문화가정자녀 #중도입국청소년 #김세영

다문화가정자녀·중도입국청소년들에게 학습·언어지원

NSP통신-고양이민자통합센터 토요공부방에 참석중인 다문화가정 자녀와 중도입국청소년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고양이민자통합센터 토요공부방에 참석중인 다문화가정 자녀와 중도입국청소년들 (고양이민자통합센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 이민자를 위한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고양이민자통합센터(센터장 김세영)가 ‘토요 다문화 공부방’을 시작했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토요공부방에는 다문화가정자녀와 중도입국청소년들에게 학습지원과 언어지원이 이루어지고 있고 수학보충, 한국어 교육, 영어 회화교실 등 부진한 교과목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고양시 자원봉사센터인 1365를 통해 서비스 연계가 이루어져 인근 고등학생들과 다문화교육에 관심이 있는 자원봉사자가 멘토가 돼 일대일 맟춤형 교육을 실시하는데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1시부터 3시까지 두 시간 동안 이루어진다.

G03-9894841702

또 다문화학생들과 중도입국청소넌에게는 자존감 향상과 학습 향상에 효과가 있고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봉사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김세영 센터장은 “어느날 찿아온 결혼이민자가 학습지원에 대한 고민을 얘기하면서 긴 한숨을 쉬는데 너무 마음이 아팠다”며 “토요 다문화 공부방을 통해 지원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다문화가정에 고민을 해결해 주기로 마음먹고 진행했는데 도움의 손길이 많아 감사하다”며 “잘 운영해 다문화가정의 긴 한숨을 덜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이민자통합센터의 다문화가정 학습지원을 원하는 가정은 고양이민자통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