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4월 두발로 Day 개최

NSP통신, 김해종 기자, 2025-04-21 17:31 KRX7
#의왕시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4월두발로데이 #지구의날기념 #의왕탄소중립

제55회 지구의 날 기념, 탄소중립 생활 실천

NSP통신-갈미한글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김성제 의왕시장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의왕시)
갈미한글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은 김성제 의왕시장이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해종 기자 = 경기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9일 갈미한글공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두발로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두발로 Day 행사는 제55회 지구의 날을 기념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두발로 Day는 참가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갈미한글공원을 출발해 모락산 산책로를 따라 포일성당과 내손약수터를 거쳐 다시 갈미한글공원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따라 걸으며 발길 닿는 곳마다 물씬 느껴지는 봄의 청취를 마음껏 즐겼다.

G03-9894841702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걷기와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조성하고 시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탄소제로 챌린지’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탄소제로 챌린지’는 에너지 절약, 재활용품 분리배출, 환경보호 캠페인 참여 등 12개 탄소중립 실천 항목 중 5개를 실천하고 인증하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업이다.

정길주 의왕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기후위기, 생태계 파괴 등 위기에 처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우리의 마음과 작은 실천이 모여서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드는 커다란 변화의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제55회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를 지키고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기후 행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많은 시민과 기업,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