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윌스기념병원, 해외 의료진에 첨단 의료기술 전수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4-15 18:00 KRX7
#수원시척추병원 #수원시척추수술 #수원시디스크 #디스크시술 #디스크수술

몽골에서 온 의료진 2명 대상으로 4주간의 연수 프로그램 진행

NSP통신-윌스기념병원 박춘근 의료원장(앞 줄 왼쪽 세번째)과 의료진 및 몽골 의료진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윌스기념병원 수원)
윌스기념병원 박춘근 의료원장(앞 줄 왼쪽 세번째)과 의료진 및 몽골 의료진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 = 윌스기념병원 수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척추·관절·심뇌혈관 중심의 종합병원 윌스기념병원(이사장 겸 의료원장·박춘근)이 몽골에서 온 의료진 2명을 대상으로 4주간의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윌스기념병원은 지난 3월부터 4주 동안 몽골 국립 제3병원 소속 신경외과 졸뱌르(G.ZOLBAYAR)와 빌궁(B.BILGUUN) 연수의에게 강의, 수술 참관, 실습 등의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지난 11일 수료증을 전달했다.

몽골 국립 제3병원에서 온 이번 연수의들은 몽골에서 80%의 신경외과 수술을 하고 있다. 이들은 척추센터 의료진들이 매주 모여 환자들의 증상과 치료사례를 논의하는 컨퍼런스에 참석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척추 양방향 내시경 수술을 참관하며 질문하고 논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연수에 참여했다.

G03-9894841702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의료원장은 “여러나라 의료진들이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해 배우고자 본원에 연수를 오고 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척추 질환으로부터 벗어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척추질환 치료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최상의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2022년 몽골 국립 제2병원 신경외과 테무진, 델게르후, 양흐뱌르, 뭉흐 ▲2023년 몽골 국립 제1병원 신경외과 졸보, 알탕어츠르, 톨가, 바트톨가 ▲2024년 몽골 국립 제3병원 신경외과 바트볼드, 바트후 등 몽골의 3대 국립병원 의료진들이 매년 윌스기념병원에서 연수를 받은 후 척추 내시경 수술 등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자국에서 활용하고 있다.

한편 박 의료원장은 10여 년간 몽골 연수의 30여 명의 의료연수를 진행하고 몽골UBE(양방향척추내시경수술)협회 설립에 기여 등 몽골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몽골 정부로부터 명예 휘장을 받기도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