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자영 경기도의원, 5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 수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4-08 18:00 KRX7
#전자영 #기호자치의정대상 #경기도디지털재난지원조례 #AI디지털교과서 #지역일꾼분야대상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 기여 ‘지역일꾼’ 공로 인정
전자영 의원 “지방분권 실천과 주민 삶의 질 향상 위해 노력”

NSP통신-제5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에서 지역일꾼분야 대상에 선정된 전자영 경기도의원(왼쪽)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전자영 의원실)
제5회 올해의 기호자치의정대상에서 지역일꾼분야 대상에 선정된 전자영 경기도의원(왼쪽)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전자영 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의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이 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기호자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지역일꾼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전자영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대민 봉사정신으로 지역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역사회 및 경기도정의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일꾼 대상을 수상했다.

전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임기를 시작한 이래로 6건의 조례 제·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용인서부소방서 신설을 비롯한 주민 숙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체감도 높은 정책 수립을 위한 입법활동과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G03-9894841702

또한 전국 최초로 ‘경기도 디지털 재난 지원 조례’를 제정해 디지털 재난으로부터 도민을 보호하고 사회·경제적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지원 체계를 마련한 공로로 한국지방자치학회 선정 우수조례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학생 통학편의 제고를 위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개정 촉구 건의안 대표발의 ▲AI디지털교과서 정책 공론화 촉구 ▲교육현장의 딥페이크 피해 지원 및 대책 마련 주문 등 경기교육 발전과 교육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써 왔다.

전자영 의원은 “뜻깊은 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이고 변함없이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경기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호일보에서 주관한 기호자치의정대상은 지방자치의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