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자활센터 환경개선 사업 공모 선정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04-08 13:02 KRX7
#시흥시 #임병택 #자원활용센터 #환경개선 #공모선정

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경기시흥남부지역자활센터 각각 4027만원, 5000만원 지원받아

NSP통신-시흥시의 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모습. (사진 = 시흥시)
시흥시의 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 모습.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5년 지역자활센터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개선 지원사업’에 공모에 선정돼 총 9027만원의 지원금을 확보했다.

경기광역자활센터가 주관한 이번 사업에서 시흥시는 두 곳의 자활센터(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경기시흥남부지역자활센터)가 각각 4027만원, 5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를 통해 두 센터는 사업 운영에 필수적인 환경 개선을 통해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의 라라워시 사업단은 이번 지원으로 부족한 건조 시설을 보강하고 자동화 컨베이어 시스템을 설치해 작업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경기시흥남부지역자활센터는 세척기와 저수통의 추가 설치해 효율적인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기존의 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게 됐다.

두 센터는 이번 지원을 통해 작업량 증가에 따른 건조 지연 문제를 해결해 더욱 신속하고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자활 참여자들에게도 더욱 안전하고 개선된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선주 시흥시 생활보장과장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자활센터들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시설 개선 사업을 통해 자활사업의 활성화와 함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두 자활센터가 안전하고 혁신적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