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자동차 주행거리 짧으면 연 최대 10만원 지급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3-08 17:30 KRX7
#화성시탄소절감 #화성시탄소중립 #화성탄소포인트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실적 따라 인센티브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NSP통신-탄소중립포인트제 안내문. (이미지 = 화성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안내문. (이미지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자동차 주행거리 감축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

자동차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제도 참여 전 일평균 주행거리와 제도참여기간의 일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감축 실적에 따라 연 최대 1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참여대상은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승합자동차로 지난해 871대에서 확대한 963대를 선착순 모집한다. 전기, 하이브리드, 수소 차량 등 친환경 차량은 제외다.

G03-9894841702

참여 방법은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2-3일 내로 한국환경공단에서 발송하는 문자메시지의 URL을 실행해 번호판을 포함한 차량 전면 사진과 누적주행거리(ODO)가 표시된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가입 승인시 승인 문자가 전송된다.

참여자들은 오는 10월 쯤 차량전면사진과 계기판 사진을 다시 한 번 제출해야 하며 시는 주행거리 감축실적 산정을 거쳐 오는 12월 중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인센티브 산정기준은 탄소중립포인트(자동차) 홈페이지에 기재돼 있다.

아울러 시는 ‘에너지 탄소중립포인트제’도 운영하고 있다. 가구 또는 상업시설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에너지 사용량을 과거 2년 평균사용량 대비 감축했을 경우 감축비율에 따라 연 최대 1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하거나 화성시 기후환경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오제홍 환경사업소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도는 시민들이 함께 일상 속에서 탄소배출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생활 실천 프로그램”이라며 “2050 탄소중립을 향한 걸음에 시민 여러분들이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