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천군, 봄철 대형산불 대책기간 운영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2-03-29 16:35 KRD7
#서천군 #노박래 #산불 #방지 #감시
NSP통신-▲서천군이 봄철 대형산불 대책기간을 운영한다. (서천군)
▲서천군이 봄철 대형산불 대책기간을 운영한다. (서천군)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천군(군수 노박래)이 대형산불 방지를 위해 다음달 17일까지를 봄철 대형산불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총력대응에 나선다.

이 기간은 본격적인 영농준비 등으로 논·밭두렁 소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나들이객 등 입산자 증가로 산불발생 위험이 어느 때 보다도 높은 시기이기에 특별대책기간을 운영하며 총력대응을 펼친다.

특별방지기간에는 읍면 산불감시원 등을 활용해 불법 소각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합동 단속반을 편성해 적극적인 산불 방지를 위해 나선다.

G03-9894841702

특히 청명·한식일 전후로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 군청 및 읍·면 직원 총 483명을 활용해 분담마을을 지정하고 밀착 감시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중점 계도 단속 대상은 ▲산림 인접지의 논·밭두렁을 태우는 행위 ▲영농부산물 등 각종 쓰레기 소각 행위 ▲입산통제구역이나 통행이 제한된 등산로 출입 행위 등이다.

군은 이번 계도 단속을 통해 위법행위가 확인될 경우 관련규정에 따라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처분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노박래 군수는 “군의 소중한 산림자원이 한순간의 방심으로 소실되지 않도록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