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군,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기념 특별 독서프로그램 호응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12-05 16:38 KRX7
#장흥군 #한강 작가 #노벨문학상 #북큐레이션 #온라인 독서토론

정남진도서관서 북큐레이션, 북크닉, 온라인 독서토론 등 진행

NSP통신- (사진 = 장흥군)
(사진 =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최근 정남진도서관에서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인 한강 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한 특별 독서프로그램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은 북큐레이션, 북크닉, 온라인 독서토론 등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강 작가가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한강 작가의 문학 세계를 깊이 있게 탐구하려는 독자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G03-9894841702

특히 정남진도서관은 ‘노벨문학도시 장흥’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강 작가의 작품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문학의 도시 장흥으로서 역할을 확고히 했다.

특별기획 북큐레이션은 한강 작가의 대표적인 작품과 어릴적 한강작가(가족)사진을 전시해 그동안 독자들이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모습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3일 우드랜드 잔디마당에서 열린 북크닉은 참가자들이 야외에서 자유롭게 책을 읽고, 한강 작가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자연 속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려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또 지난 4일 전남도립도서관 주최 정남진도서관 주관으로 개최된 온라인 독서토론은 ‘소년이온다’ 작품으로 청소년부터 다양한 독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한강 작가의 문학 세계에 대해 깊이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독자들은 각자의 경험과 감상을 나누며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작가의 문학적 가치와 사회적 메시지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형성할 수 있었다.

정남진도서관 관계자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독자들이 더욱 풍성한 독서 경험을 쌓을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학과 독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흥은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으로 인해 문학의 도시로서 더욱 주목받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는 물론 전국적인 독서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