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담양군의회, 2024년도 군정질문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11-26 15:58 KRX7
#담양군의회 #담양군 #담양군의회 군정질문 #정철원 담양군의회 의장 #청년 전담부서

26일 본회의장서 정철원 의장, 박은서·박준엽 의원 등 3명의 의원 나서 청년 전담부서 신설 등 현안 7건 질의

NSP통신-담양군의회 박은서 부의장이 26일 군정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 = 담양군의회)
담양군의회 박은서 부의장이 26일 군정질문을 하고 있다. (사진 = 담양군의회)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의회(의장 정철원) 의원들이 26일 주요 현안에 대한 군정질문을 실시하고 집행부의 책임있는 답변을 요청했다.

이 날 열린 제33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총 3명의 의원이 7건의 현안을 질문으로 이어갔다.

먼저 발언대에 오른 박은서 부의장은 ▲인구 감소와 지역소멸에 대응하기 위한 ‘청년 전담부서 신설’의 필요성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제공하는 병원 동행 서비스 사업 대상자를 다문화가정,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 확대하는 방안 등 2건에 대한 집행부의 의견을 물었다.

NSP통신-담양군의회 박준엽 의원이 26일 군정질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담양군의회)
담양군의회 박준엽 의원이 26일 군정질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 담양군의회)

박준엽 의원은 ▲대나무, 가사문학 등 담양의 특색을 살린 ‘테마형 도서관 설립’을 통한 경제활성화 ▲화재 위험이 높은 취약계층 노후주택에 대한 전수조사, 안전대책 수립 등 화재예방 관리의 필요성 등 총 2건을 질의했다.

G03-9894841702

마지막으로 정철원 의장은 서면을 통해 ▲공유재산관리시스템, 영조물 보험 등 공공 건물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 방안 ▲공공 토지의 체계적인 관리 필요성 ▲담양시장 및 다미담 예술구 활성화 대책 등 3건을 질의했다.

한편 군정질문에 대한 답변은 오는 12월 11일 제3차 본회의에서 청취할 예정이다.

정철원 의장은 “산적한 지역 현안 중 특히 공론화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동료의원들과 함께 군정질문에 나섰다”며 “답변 청취 후 실현가능한 대안들은 즉시 실행에 옮겨 군정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