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군, ‘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 가동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06-13 15:39 KRX7
#장흥군 #온열질환
NSP통신- (사진 = 장흥군)
(사진 =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오는 9월 말까지 올여름 더위가 강해질 것으로 예고된 가운데 폭염에 따른 군민 건강 영향 등을 파악하기 위한‘온열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한다.

관내 응급실을 운영하는 의료기관 2개소와 협력해 일일보고를 통해 온열질환 발생 현황을 상시 모니터링 하고, 실시간으로 공유해 긴급상황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함께 6월부터 고령자, 어린이, 임산부 등 온열질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4개 부서와 연계해 온열질환 예방교육을 실시중이다.

G03-9894841702

온열질환은 고온의 환경에 장시간 노출 시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의식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며 방치 시에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다.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 자주 마시기 ▲외출 시 햇볕 차단하기 ▲헐렁하고 밝은 색의 가벼운 옷 입기 ▲더운 시간대 야외작업, 운동 등 자제하기 등의 건강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온열질환 발생 모니터링과 예방교육을 통해 군민들의 건강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군민 모두가 온열질환 예방수칙을 실천해 건강한 여름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