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 ‘2025 수성알파시티데이즈(Digital-Next)’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9-17 19:20 KRX7
#대구시 #수성알파시티데이즈 #토크콘서트 #버스킹 #먹거리존

토크콘서트·특강, 디지털 AI 체험존, 런치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NSP통신- (사진 = 대구광역시)
(사진 = 대구광역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광역시는 수성알파시티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2025 수성알파시티데이즈’를 개최한다.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과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산업 행사와 문화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2일간의 축제로 진행된다.

올해 ‘디지털 넥스트(Digital-Next)’라는 부제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시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디지털 기업 집적단지인 수성알파시티를 일과 휴식, 소통이 공존하는 공간을 넘어 입주기업 임직원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산업·문화 융합 플랫폼으로 조성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

행사 기간 ▲디지털 토크콘서트 및 특강 ▲디지털 체험존 ▲먹거리존 ▲런치 버스킹 ▲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G03-9894841702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총 8회의 ‘디지털 토크콘서트 및 특강’이 마련된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허성범(23일), 조코딩(24일)을 비롯해 입주기업 관계자, 디지털·인공지능(AI) 분야 전문가 등이 강연자로 나서 최신 기술과 산업 동향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존’도 무료로 운영된다. AI 사진 촬영, 로봇·드론 전시, 디지털 미디어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도심 속 수변공원에는 캠핑과 피크닉 감성을 더한 ‘먹거리존’도 마련돼 관람객들이 편안한 휴식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공간들이 상시 운영된다.

축제 기간 점심시간에는 다양한 장르의 ‘런치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며 공연 참가자들에게는 도시락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저녁에는 입주기업 임직원과 시민이 함께하는 ‘네트워킹 파티’가 열리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간단한 식사와 기념품이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대중교통 이용객은 도시철도 2호선 수성알파시티역과 수성알파시티 내 구간을 순환하는 수요응답형 셔틀버스(DRT)로 무료 환승해 편리하게 행사장에 방문할 수 있다.

홍성주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수성알파시티데이즈가 올해 3회째를 맞는 만큼 더욱 알차고 내실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앞으로도 수성알파시티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