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양군, ‘2024년 군정자문위원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10-28 17:11 KRX7
#영양군 #오도창군수 #군정자문위 #남북9축고속도로 #저출생극복

교류와 소통으로 영양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공유의 장 마련

NSP통신-영양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 군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군정 주요현안에 대한 자문을 수행했다. (사진 = 영양군)
영양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 군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하고 군정 주요현안에 대한 자문을 수행했다. (사진 = 영양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영양군 군정자문위원회(위원장 이용해)’를 개최하고 군정 주요현안에 대한 자문을 수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오도창 군수를 비롯한 군정자문위원 및 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군정 주요 현안사항을 공유했다.

특히 남북9축 고속도로 조기건설 추진을 촉구하는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됐으며 영양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인구소멸 위기의 영양군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G03-9894841702

군정자문위원회는 군정 전반에 대한 민간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해 정책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한 자문기구로 27명의 민간전문가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역의 소멸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군정자문위원회의 역할은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교류와 소통으로 군정과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용해 위원장은 “위원회가 군정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한 정책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자문과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