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여성청년유도회, ‘종가전통음식 전승교육’ 실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10-22 13:10 KRX7
#안동시 #안동여성청년유도회 #종가전통음식 #전승교육 #수정과만들기

전통약과, 수정과를 만들며 우리 고유의 예절과 예식 함께 배워

NSP통신-여성청년유도회 회원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서후면에 위치한 학봉종택에서 두 시간 동안 전통약과, 수정과 만들기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 안동시)
여성청년유도회 회원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서후면에 위치한 ‘학봉종택’에서 두 시간 동안 전통약과, 수정과 만들기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여성청년유도회 종가전통음식 전승교육이 지난 19일 이뤄졌다.

여성청년유도회 회원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서후면에 위치한 ‘학봉종택’에서 두 시간 동안 전통약과, 수정과 만들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안동서화원을 운영 중인 나창교 원장이 맡았다.

G03-9894841702

나창교 원장은 한국여성문화생활회 안동지부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또한 친정어머니로부터 배운 음식솜씨를 살려 여러 곳에서 전통음식 강연도 하고 있다.

김순화 안동여성청년유도회장은 “지난 7월, 2차 종가전통음식 전승교육으로 진행된 연잎차, 백련차 만들기 교육에 이어 이번에는 전통약과, 수정과를 직접 만들며 우리 고유의 예절과 예식을 함께 배울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안동여성청년유도회는 올해 5월 개최한 2024 차전장군 노국공주 축제 기간 중 영가헌에서 전통혼례를 주관했으며 매년 종가전통음식 전승교육을 진행하며 사라져가는 우리 고유의 문화를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