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여성농업인대구광역시연합회, 출범식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9-29 19:09 KRX7
#군위군 #김진열군수 #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 #출범식 #한국여성농업인대구광역시연합회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른 대구시연합회 출범, 대구시 6만 농업인의 여성대표로서 권익보호 및 삶의 질 향상 노력

NSP통신-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대구시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 및 삶의 질 향상과 양성평등 구현을 위해 한국여성농업인대구광역시연합회를 출범했다. (사진 = 군위군)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대구시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 및 삶의 질 향상과 양성평등 구현을 위해 ‘한국여성농업인대구광역시연합회’를 출범했다. (사진 = 군위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대구시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 및 삶의 질 향상과 양성평등 구현을 위해 ‘한국여성농업인대구광역시연합회’를 출범했다.

본 연합회는 대구시 6만 농업인의 대표로서 대구광역시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을 위해서 대구시 내 여성농업인들과 교류 관계를 확대하고 앞으로 여성농업인 육성을 통해 농촌의 정책적 현안에 변화를 이끌어 낼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여성농업인은 전문농업경영인이라는 의식으로 농업에 대한 사랑과 여성농업인이라는 자부심으로 대한민국 농업·농촌을 지켜나가기 위해 지난 1996년 8월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를 창립되고 이에 발맞추어 1997년 2월 군위군은 경상북도 소속 한국여성농업인 군위군연합회를 창립 약 27년간 농업 농촌 변화를 위해 힘써왔다.

G03-9894841702

2023년 7월 군위군의 대구광역시 편입으로 본 연합회를 출범하게 됐다.

본 연합회는 한국여성농업인군위군연합회 제14대 회장인 김경화 회장이 이끌어간다.

김경화 초대 회장은 인사말에서 “대구광역시가 도시가 많은 부분을 이루고 있지만 우리 여성농업인인은 도시민도 농촌과 함께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시키고 지역농업을 발전시킬 충분한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군에 신공항이 들어설 예정이고 대구시에 편입됐지만 현시점에서 농업은 여전히 군위군의 주력사업이다”며 “여성농업인들 특유의 유연한 사고와 능동적 자세로 농업 농촌의 정책적 현안에 변화를 이끌어내 대구시민들이 농촌과 함께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시켜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