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칠곡군, 지역 교육력 제고 방안 모색 위한 ‘타운홀 미팅’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9-25 16:22 KRX7
#칠곡군 #김재욱군수 #타운홀미팅 #교육 #학부모

‘미래를 여는 열쇠, 교육의 힘으로’

NSP통신-칠곡군은 지난 23일 북삼복합문화공간에서 지역 학부모와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사진 = 칠곡군)
칠곡군은 지난 23일 북삼복합문화공간에서 지역 학부모와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사진 = 칠곡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칠곡군은 지난 23일 북삼복합문화공간에서 지역 학부모와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타운홀 미팅은 ‘미래를 여는 열쇠, 교육의 힘으로’ 라는 주제로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과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방안을 심도 깊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욱 칠곡군수를 비롯한 약 30여 명의 지역 학부모들이 참석했으며, 칠곡군이 현재 추진하고 있는 교육 사업 안내와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 고민, 지역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점 등에 대한 의견 교환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이번 타운홀 미팅에서 학부모들이 제기한 주요 자녀 교육 관심사는 ▲사교육비 부담 ▲진로·진학 ▲안전 등이었으며, 공교육 내실화를 통한 지역 교육력 제고 방안으로는 ▲방과후 프로그램 다양화 ▲체험 활동 다양화 ▲교육 인프라 구축 등을 꼽았다.

또한 지역 특성을 고려한 다문화 가정 지원 방안 수립, 인근 지역·공공기관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학부모님들의 솔직한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듣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 대로 우리 지역 학부모님들의 생각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고, 우리 군 교육 정책에 녹여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