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경북도, 통합 논의 속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9-06 17:18 KRX7
#대구시 #경북도 #행안부 #통합행정 #간담회

대구시·경북도 통합 논의를 지원하기 위해 매주 실무회의 개최하기로 협의

NSP통신-대구시와 경상북도는 6일 행안부·지방시대위와 공동 개최한 간담회에서 대구·경북 통합을 계속 논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사진 = 경상북도)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6일 행안부·지방시대위와 공동 개최한 간담회에서 대구·경북 통합을 계속 논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6일 행안부·지방시대위와 공동 개최한 간담회에서 대구·경북 통합을 계속 논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대구시와 경북도는 지난 4일 행안부·지방시대위와 함께 ‘대구·경북 통합의 기본 방향’ 에 합의한 이후 약 3개월간 통합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해 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구·경북 통합의 기본 방향’ 에 따라 대구시와 경북도가 주도하여 통합방안을 마련하되, 통합자치단체의 종류와 광역-기초 간 관계 등 일부 사안에 대해서는 행안부와 지방시대위도 논의를 지원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4개 기관은 앞으로 약 한 달 동안 매주 실무 협의를 개최한다.

향후 대구시와 경북도가 통합방안에 최종 합의하면 통합 비용 지원 및 행·재정적 특례 부여 등 정부 차원의 지원방안에 대해서도 본격적인 검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