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교육청은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해 고교생들에게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소양과 건전한 포부를 길러주고 진로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을 위한 시대 읽기, 세상 듣기’를 캐치프레이즈로 겨울방학 명사 특강을 실시한다.
14일은 동서대에서 한국홍보전문가인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 특강을 22일은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과학 콘서트’의 저자인 KAIST 정재승 교수 특강을 실시한다.
서경덕 교수는 그 동안 가수 김장훈과 더불어 17년간 독도 고구려 역사 알리기 한식 세계화 등 한국홍보전문가로 세계를 누비며 바르고 긍정적인 한국의 모습 알리기에 주력해 온 인물로 이번 특강에서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세계를 향한 무한 도전’에 대해 강의한다.
정재승 교수는 과학에 대한 기존 편견을 뒤집고 아름답고 조화로운 과학의 세계를 펼쳐 보인 ‘과학 콘서트’의 저자로 이번 특강에서는 ‘신경 과학(Neuroscience), 세상을 바꾸다!’를 주제로 알기 쉽고 흥미롭게 미래 사회에 우리에게 다가 올 상상 그 이상의 과학 세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강 수강 대상자는 부산시내 고교생이면 누구나 해당되며 소속 학교에 11일까지 신청하면 되며 특강 당일 학생과 동행한 학부모도 수강이 가능하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