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담배꽁초 줍깅’ 발대식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6-20 18:51 KRX7
#강서구 #담배꽁초 줍깅 #진교훈
NSP통신-진교훈 강서구청장(앞줄 왼쪽 네 번째)이 방화2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열린 담배꽁초 줍깅 발대식에서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진교훈 강서구청장(앞줄 왼쪽 네 번째)이 방화2동 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열린 ‘담배꽁초 줍깅 발대식’에서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19일 오후 6시 방화2동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담배꽁초 줍깅’ 발대식을 갖고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거리 조성에 나섰다.

진교훈 구청장은 “오늘 환경보호 활동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깊다”며 “주민들과 함께 담배꽁초 없는 쾌적한 강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서울 강서구 방화2동이 담배꽁초 없는 거리를 깨끗한 거리를 위해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 현장 모습. (사진 = 강서구)
서울 강서구 방화2동이 담배꽁초 없는 거리를 깨끗한 거리를 위해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 캠페인 현장 모습. (사진 = 강서구)

한편 줍깅은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일종의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이번 활동은 방화2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홍상)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단체들이 함께 힘을 보탰고 진교훈 구청장을 포함해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장애인 단체, 지역 주민 등 150여 명이 함께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