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중소기업현장서 흥겨운 한마당 펼쳐

NSP통신, 김연화 인턴기자, 2012-08-30 11:40 KRD7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화 #공연 #현장

[부산=NSP통신] 김연화 인턴기자 = ‘2012 찾아가는 중소기업 문화공연’이 오는 11월 말까지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열린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협력하는 이번 공연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후원아래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상시 근로자수 50인 이상의 중소기업이고 그 미만일 경우 여러 기업이 연합해 대표기업이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문화경영지원센터홈페이지를 참조해 9월 3일까지 가능하다.

G03-9894841702

공연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선정한 음악, 연극, 무용, 뮤지컬 등 기업현장에 적합한 공연예술 단체 프로그램 중 기업 내 임직원이 선호하는 공연으로 구성된다.

중소기업중앙회 이원섭 문화경영팀장은 “업무가 바빠 문화활동에 할애할 시간이 부족한 근로자들에게 직접 찾아가 공연을 펼침으로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NSP통신-(사)마당극패우금치의 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주)문화유통북스 직원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사)마당극패우금치의 공연을 관람하고 있는 (주)문화유통북스 직원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앞서 지난 25일 저녁 경기도 파주시 (주)문화유통북스(대표이사 이석표)에서 첫 번째 문화나눔 공연이 열렸다.

이 대표는 “100여명의 직원이 공연 관람을 위해 이동하는 것은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문화나눔사업을 통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좋은 공연을 직원들과 함께 관람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연화 NSP통신 인턴기자, yeonhwa080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