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 - ‘호로록’ 이국주, 불량식품 근절 영상 공개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4-09-03 17:51 KRD1
#부산경찰 #호로록 #이국주 #불량식품 #10년째연애중

페이스북 - 유튜브에 영상 공개 하루만에 노출수 100만건 ‘화재’...부산경찰, 12일까지 불량식품 사범 단속 실시

부산경찰 - ‘호로록’ 이국주, 불량식품 근절 영상 공개
NSP통신-부산지방경찰청 불량식품 근절 홍보대사 개그우먼 이국주.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부산지방경찰청 불량식품 근절 홍보대사 개그우먼 이국주.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추석을 앞두고 부산경찰이 불량식품 근절을 위해 홍보대사 이국주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3일 부산경찰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은 현재 tvN에서 방영되고 있는 ‘코미디빅리그’의 인기 코너 ‘10년 째 연애중’을 패러디한 것으로 10년째 불량식품을 흡입한 여자경찰이 이국주로 변신, ‘식탐송’을 부르며 등장한다.

영상은 연신 ‘호로록’을 외치며 식탐송을 부르던 이국주가 추석명절을 맞아 먹는 걸로 장난치는 사람들에게 호통을 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G03-9894841702

더불어 ‘먹어치워 근절한다’, ‘불량식품 넥슬라이스’ 등의 멘트가 적힌 화보도 공개돼 네티즌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공개 하루만에 SNS 노출 수 100만 건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영상과 화보에 네티즌들은 ‘국주언니라면 불량식품도 다 먹어치워 없애버릴 수 있을 듯!“ ”제복이 정말 잘 어울린다, 경찰 홍보대사로 안성맞춤’, ‘부산경찰과 이국주의 콜라보 참 재미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국주는 지난 6월, 부산경찰 불량식품 근절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현재 각종 CF 출연 등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다.

NSP통신-부산지방경찰청 불량식품 근절 홍보대사 개그우먼 이국주.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부산지방경찰청 불량식품 근절 홍보대사 개그우먼 이국주. (부산지방경찰청 제공)

한편 부산경찰은 추석명절 특수를 틈타 국민들의 건강을 돈벌이에 악용하는 악덕업자가 기승을 부릴 수 있다는 판단, 12일까지 각종 불량식품 사범에 대해 강도 높은 단속을 벌이고 있다.

중점 단속대상은 ▲차례용·선물용 식품 관련 위해식품을 수입·제조·유통하는 행위 ▲차례용품 등에 대해 원산지를 속이는 행위 ▲선물용 농·축·수산물, 건강식품 등에 대한 허위·과장광고 행위 ▲대형 인터넷 쇼핑몰 등을 통한 불량식품 유통행위 등이다.

또 지역별 지자체와도 유기적으로 협력해 합동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영업장 폐쇄 등 행정처분, 불량식품 압수·폐기 등 재발방지를 위한 조치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