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SPTV

주요뉴스브리핑 “내일부터 모든 금융사 긴급 보안점검”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4-01-23 18:04 KRD1
#금융사 #보안점검 #금감원 #조류독감 #금융지원
[NSPTV] 주요뉴스브리핑 “내일부터 모든 금융사 긴급 보안점검”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뉴스1] 금융 “내일부터 모든 금융사 긴급 보안점검”
금융감독원은 금융권의 정보 유출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내일쯤 보안 점검 체크리스트를 모든 금융사에 보내 세밀한 자체 점검을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체크리스트는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와 더불어 이번 정보 유출을 일으킨 위탁·용역업체 관리 실태가 집중 점검 대상입니다.

금융당국은 다음 주까지 점검 실태를 받아 미흡하다고 판단되는 금융사에는 현장 점검과 경영진 면담을 통해 긴급 시정을 요구할 방침입니다.

G03-9894841702


[뉴스2] 금융 “금감원, 조류독감 피해 농가·업체 금융지원 예정”
금감원은 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 농협·수협·신협·산림조합중앙회 등과 함께 최근 조류독감 피해 농가 및 관련업체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금융권은 대출 원리금 상환유예, 카드대금 청구유예, 생활안정자금 또는 긴급자금 대출 등을 해당 금융회사별 특성에 맞게 지원할 계획입니다.


[뉴스3] 경제 “인터넷 쇼핑몰 피해 ‘사기’가 가장 많아
권익위는 최근 3년 동안 접수된 인터넷 쇼핑몰 관련 피해 민원 438건 가운데 사기에 따른 피해가 가장 많은 138건으로 31%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교환·환불 피해가 100건, 허위·과장 광고에 따른 피해가 63건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피해 대상은 여성보다 남성이 많고 이 가운데 20대 남성의 피해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스4] 사회 “고의로 교통사고 내 보험금 5천만원 가로챈 일당 검거”
경남 거제경찰서는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고 보험사 직원들을 협박해 수천만원 어치 보험금을 타낸 혐의로 전 폭력조직원 33살 A 씨를 포함해 3명을 검거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8월 1일 저녁 서울 강남에서 자신들의 벤츠 승용차와 오토바이로 고의로 교통사고를 낸 뒤 보험사 직원 32살 B 씨를 협박해 보험금 2000만 원을 타내는 등 모두 5000만 원 어치 보험금을 갈취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뉴스5] 전국 “전남도, 부안산 오리육 전량 폐기...AI 음성 확인”
전라남도는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전북 부안 오리농장에서 유입돼 전남에서 도축된 오리육을 전량 폐기한 가운데 해당 오리육에 대한 AI검사 결가 음성으로 판명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주요뉴스를 마칩니다.


[영상편집] 오혜원 PD dotoli5@nspna.com
[진행]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aegookja@nspna.com, 도남선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