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SPTV

순천시, 천고마비 ‘제3회 음식경연대회’ 개최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6-11-06 00:25 KRD2
#순천시 #음식경연대회 #순천드라마촬영장 #김 윤 자 #푸드&아트페스티벌
[NSPTV]순천시, 천고마비 ‘제3회 음식경연대회’ 개최
NSP통신- (이영춘 기자)
(이영춘 기자)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순천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향토음식을 발굴하고 관광상품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제3회 음식경연대회’가 순천드라마촬영장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번 대회는 음식점부와 일반·학생부로 나누어 현장 경연으로 펼쳐지며 약 20개 팀이 참가해 순천의 맛 1번지의 정상을 차지하기 위해 소리없는 경쟁이 이뤄졌습니다.

[인터뷰] 신화정 (칠게떡갈비쌈밥)
전 세계적으로 칠게젓갈을 판매하는데는 저희집밖에 없을거예요.

G03-9894841702

[인터뷰] 공원가든 (순천 오·감 비빔밥 정식)
순천 감, 오이, 미나리를 이용해 오이감비빔밥을 준비...
감식초를 이용해 오이와 감을 이용한 냉체를 만들어...

[인터뷰] 종가집 대청마루 (한방 해물보양찜)
토종닭을 이용해 각종한약재와 문어, 전복이 들어간 해물보양찜닭으로 준비해...

‘제3회 음식경연대회’가 펼쳐지는 드라마촬영장 행사장 입구에 지난 9월에 열린 ‘제1회 푸드&아트페스티벌’ 지정 맛집 23개소가 상차림으로 진열되며 TV방영 순천맛집 12개소의 상차림도 별도로 진열돼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인터뷰] 김 윤 자 / 순천시 보건위생과장
제 3회 음식경연대회는 순천의 맛을 전국에 알리고자 순천음식을 탐하다 라는 주제로 개최하게 됐습니다. 또한 오늘 행사는 우리 향토음식을 알릴 수 있는 상차림과 시식코너, 그리고 오늘 또 청년과 농가주부들이 레스토랑데이로 해서 16개 팀이 자기만의 레시피를 갖고 음식을 뽐내고 있습니다. 이번경연을 통해서 우리 순천의 음식이 전국에 관광상품화 될 수 있도록 저희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대 행사로는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의 ‘아빠와 함께하는 가을소풍 도시락만들기’, ‘당류·나트륨 줄이기 미각테스트’ 등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거리도 준비됐으며 방문 관광객들의 즉석 음식평가단을 40여명으로 구성해 현장에서 맛도 보고 심사도 하는 흐뭇한 자리로 인해 참여한 평가단의 얼굴에 미소가 넘쳐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박 성 찬 / 순천매안초 (관광객)
Q : 맛이 어때요?
A : 맛있어요. 10점 만점에 10점
Q : 어떤 것이 맛있는 것 같아요?
A : 저거요, 족발과 숙주의 달콤한 만남

[인터뷰] 김 명 숙 / 순천시 금곡동 (관광객)
A : 여러가지 종류의 장아찌를 먹고 있는데 너무 맛있구요. 오리백숙도 있구요. 참 여러 가지가 많이 맛있습니다.
Q : 맛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A : 내가 다시 찾아가고 싶은 집이라고 말씀드릴까요?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순천 관광명소인 드라마세트장에서 맛의 오감을 누릴 수 있도록 순천의 대표음식들로 차려진 상차림에 더욱 풍성한 가을을 느끼게 했습니다.

NSP뉴스 이영춘입니다

resize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