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군심잡기 행보 ‘눈길’…군 전용 특화 금융상품 선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5-04-28 17:07 KRX7
#하나금융지주(086790) #나라사랑카드 #하나은행 #군인우대신용대출 #군인공제회

나라사랑카드 3기 입찰 마무리

NSP통신- (사진 = 하나금융그룹)
(사진 = 하나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나라사랑카드 3기 금융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이 마무리된 가운데 하나은행의 군 전용 특화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28일 오전 나라사랑카드 3기 금융사업자 선정을 위한 입찰이 마무리됐다. 연간 20만명 이상 입대하는 군 장병들을 주거래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 만큼 은행권의 군심 잡기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전망된다.

나라사랑카드는 병역의무 기간 동안 공적신분증을 대체할 수 있는 카드다. 병역판정검사시 본인 신원확인 수단으로 활용가능하고 금융기능까지 탑재돼 있다. 이에 군 복무 기간 중 급여통장으로도 사용되는 등 병무행정 편의에 효용성을 높일 수 있고 군인들에게는 다방면으로 혜택이 제공된다.

G03-9894841702

특히 3기 나라사랑카드 금융사업자 선정부터는 기존 2개 사업자에서 3개 사업자가 선정되는 만큼 은행권의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은행은 우선 군 전용 대출상품에서 완전 비대면 서비스를 선보였다. 군 간부는 직업 특성상 근무지 이동이 잦아 전·월세자금대출에 대한 수요가 많다. ‘군 간부 전·월세자금대출’은 국방부 ‘전세대부 이자지원 추천서’를 발급 받은 군인을 대상으로 하며 협약 금융사인 하나은행과 국민은행에서만 취급 가능하다.

특히 하나은행은 격지 근무 등 평소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직업군인들을 위해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어 국가 방위에 여념이 없을 직업군인 고객에게는 더욱 체감되는 특장점이다.

급하게 생활자금이 필요할 때는 ‘군인공제회 퇴직급여 적립금대출’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대출 상품은 군인공제회와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3개 은행만이 취급하고 있다. ‘군인공제회 퇴직급여 적립금 대출’ 또한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이 완전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하나은행이 돋보인다.

군인 우대 신용대출의 경우 하나은행에서는 6개월 이상 근무한 초급간부(하사)도 심사를 통해 대출취급이 가능하며 대출갈아타기(대출이동제)를 통해서도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등 군인 고객을 보다 세심하게 챙긴 것으로 보인다.

군 복무를 시작하는 병사들에게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이 관심사다. 각 시중은행들은 우대조건(청약종합저축 가입·급여이체·카드결제계좌·자동이체 등)을 통해 최대 8.00%(18개월 기준)의 적금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의 경우 타행들과 달리 급여이체·카드결제 중 1개의 조건만 충족하면 0.7%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등 가입자 친화적인 우대금리조건을 제공하고 있어 장병들에 대한 배려심이 엿보인다. 또 하나은행은 향후 나라사랑카드 3기 금융사업자 선정될 경우 ‘군인공제회 회원가입’ 고객에게 0.2%의 추가 우대금리조건 신설을 준비하고 있어 시중은행 장병내일준비적금 중 최고금리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