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이젠 먹는 식품에 모자라 ‘기호식품’인 담배값도 올라 소비자들의 한숨이 늘고 있다. 다음 달 1일부터 JTI코리아는 메비우스·카멜 등 9종의 담배 제품 가격을 최대 200원 인상한다. 아직까지 KT&G·필립모리스·BAT 등은 인상계획을 밝히지 않고 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뼈를 깎는’ 조직·혁신을 통한 고객 신뢰 회복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이은 논란에 이어 최근 불거진 위생 논란과 직원의 부적절한 언행 등까지 겹친 더본코리아의 향방이 주목되는 대목이다.
◆기호‘식품’도 가격 오른다…연이은 논란 더본 코리아, 전면 쇄신 선언
‘메비우스 LBS’ 시리즈 5종(선셋비치·스파클링듀·시트로웨이브·맥스옐로우·아이스피즈)은 기존 4500원에서 4600원으로 ‘메비우스 이스타일 6’와 ‘이스타일 3’은 4200원에서 4300원으로 각각 100원씩 오른다. 카멜 ‘블루’와 카멜 ‘필터’는 4000원에서 4200원으로 200원 인상된다. 아직까지 JTI외의 KT&G, 필립모리스, BAT로스만스 등에서는 가격 인상 여부에는 “계획 없다”는 반응이다. 그럼에도 “제반 비용이 상승하고 있어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코웨이는 환경부와 ‘취약계층의 실내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성질환 예방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환경부, 한국환경기술원, 민간 기업이 함께하는 환경성질환 예방사업은 환경유해인자에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취약계층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실내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웨이는 실내 공기 질 개선이 필요한 가구에 공기청정기를 지원하고 필터 교체 등 관리 서비스를 2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가 최근 불거진 위생 논란과 직원의 부적절한 언행 등에 대해 공식 사과하고 조직 문화와 업무 시스템 전반에 대한 전면적인 개편에 착수했다. 이번 쇄신안은 크게 ▲감사조직 신설 및 소통 체계 구축 ▲조직문화 개선 및 책임 의식 강화 ▲식품안전·위생관리 시스템 재정비 등 세 가지 방향으로 추진된다. 식품안전과 위생관리 부문에 대해서는 전담 부서를 즉시 가동하고 외부 전문가와 함께 조리·유통 전 과정을 원점에서 점검 중이다. 냉장·냉동 운송 및 보관 설비를 강화하고 현장 위생 기준 재정비 및 자체 인증 체계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고객 취향 찾아라…3사3색 마케팅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두산 베어스와의 협업을 확대해 오는 23일 베어스 라거캔, 에일캔, 더 빅 얼음컵, 갈비 양념맛 빅핫바를 시작으로 하이볼, 닭강정, 치킨, 라이스볼, 나쵸 등 다채로운 상품을 내달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CU는 앞서 지난달 18일 ‘연세 먹산 생크림빵’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날부터 CU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의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GS리테일은 오늘 편의점보다 홈쇼핑이 주목해 볼만 했다. GS샵이 가장에 달을 맞아 여행 상품 상담 주문이 증가함에 따라 4월 18일부터 4월 20일까지 여행 상품을 집중 편성한 것. GS리테일에 따르면 GS샵이 올해 1분기 데이터 홈쇼핑 채널에서 방송한 여행상품 상담건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하나투어’ 중국 장가계, ‘롯데관광’ 대만 프리미엄 여행 상품, 제주 숙박권 상품등을 준비했다.
롯데계열 코리아세븐의 세븐일레븐은 보이그룹 NCT위시의 두 번째 미니앨범 ‘팝팝(poppop)’ 출시에 맞춰 오는 27일까지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팝팝 앨범을 모바일앱 ‘세븐앱’과 서울 동대문던던점·잠실챌린지스토어점·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서 한정 판매한다. 미니앨범 구매 시 무작위로 멤버의 미공개 셀카 포토카드를 추가로 증정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NCT 위시 팝업 이벤트를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세븐일레븐이 팬덤 문화의 플랫폼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화점계는 오늘도 열심히 일을하네…전국 곳곳 행사 ‘다양’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오는 17일까지 지하 1층 식품 행사장에서 봄 제철을 맞은 ‘홍어 대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표적인 홍어 산지인 흑산도 수협으로부터 원산지 증명 코드를 받아 인증된 흑산도산 홍어를 비롯해 국내 각 산지에서 어획된 홍어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오는 23일까지 한국 팝아트 1세대 이동기 작가의 신작 원화 및 피규어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신세계갤러리 청담에서는 4월 17일부터 오는 6월 21일까지 안상수 작가의 한글의 예술성을 담은 전시가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오는 24일까지 판교점 7층에서 ‘스웨그 골프(SWAG GOLF)’ 팝업스토어를 유통업계 최초로 진행한다. 스웨그 골프는 미국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로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한정판 퍼터와 헤드커버를 비롯해 마스터스 골프 대회를 테마로 한 ‘마스터스 한정판 에디션’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스웨그 골프 퍼터를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판 커버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