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노삼석·조현민 한진 사장, 글로벌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에 총력전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11-15 11:33 KRX7
#한진(002320) #노삼석 #조현민 #풀필먼트 #물류 시장

LA 풀필먼트 센터에 투자 확대, 미국 진출 기업 유치, 차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NSP통신-한진 노삼석, 조현민 사장이 KOTRA 시카고 무역관을 방문해 물류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있다. 왼쪽 다섯 번째부터 (주)한진 조현민 사장, (주)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사진 = 한진)
한진 노삼석, 조현민 사장이 KOTRA 시카고 무역관을 방문해 물류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있다. 왼쪽 다섯 번째부터 (주)한진 조현민 사장, (주)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사진 =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은 최근 미국 LA 풀필먼트 센터에 투자를 확대하고 미국 진출 기업들을 유치하고 차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한진의 노삼석 사장과 조현민 사장은 지난 3일 미국 뉴욕으로 출발해 미주법인의 뉴저지 B2B 센터와 시카고 센터 등을 직접 방문해 미국 내 한진의 주요 거점들을 방문해 자사의 물류 인프라를 재점검했고 이어 KOTRA 시카고관과 시카고 영사관을 함께 방문해 현지 물류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 일정을 가졌다. 미국 내 풀필먼트 사업 투자에 앞서 한진 미국 동부지역 사업의 방향성과 거점별 현안을 점검하기 위함이다.

또 한진은 미국과의 시너지를 통한 북미 통합 물류 네트워크 구축 및 남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교두보로써, 그리고 니어쇼어링(Nearshoring) 트렌드에 따른 물류 수요 증가에 대비해 2024년 내 멕시코법인이 설립될 예정이다. 멕시코법인은 포워딩 및 미국 연계 트럭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북미 지역 내 물류 서비스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한진의 미주법인 LA풀필먼트센터는 향후 적극적이고 완벽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5월 레이아웃 변경 공사를 실시해 전체 캐파(Capa)를 확장하고 창고의 위치 변경과 보강 공사를 통해 시장 확대를 선제적으로 준비해 왔던 바 있다.

NSP통신-(주)한진 노삼석, 조현민 사장이 미주법인 뉴저지지점 B2B센터를 방문해 물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왼쪽 여섯 번째부터 (주)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주)한진 조현민 사장 (사진 = 한진)
(주)한진 노삼석, 조현민 사장이 미주법인 뉴저지지점 B2B센터를 방문해 물류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왼쪽 여섯 번째부터 (주)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주)한진 조현민 사장 (사진 = 한진)

한진이 미국 시장의 물류 서비스에 공을 들이는 배경은 뷰티, 식품 등 한국 소비재 브랜드의 수출 증가에 발맞춰 이들의 물류 서비스를 미국 현지에서 주문부터 배송까지 일괄 처리하는데 한진이 미국 내 쌓아 둔 그간의 노하우에 대한 자신감에서다.

최근 국내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는 B2B 산업의 성장뿐 아니라 B2C 브랜드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더욱 각광 받고 있다. 한진은 이러한 시장 주도권, 특히 미국 내 풀필먼트 서비스에 대한 주도권을 빠르게 장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SP통신-(주)한진의 미주법인 LA풀필먼트센터 전경 (사진 = 한진)
(주)한진의 미주법인 LA풀필먼트센터 전경 (사진 = 한진)

한편 한진은 총 2980평 규모의 LA풀필먼트센터가 최근 뷰티 등 K-브랜드 상품들로 광활한 창고가 가득 채워져 센터가 풀가동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진의 LA 풀필먼트센터는 미국 전역으로 배송되기 위해 재고를 보관하고 주문서에 따라 피킹·패킹을 한 뒤 포장하고 배송되는 라스트마일(Last Mile Delivery) 서비스 등의 전 과정이 이루어지는 장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