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H농협은행, 농수산물 가격안정·도매시장 지속성장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4-09-24 14:31 KRX7
#NH농협은행 #농산물가격 #도매시장 #업무협약 #출하대금
NSP통신-24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 이석용 농협은행장, 문영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 정환수 서울농수산물도매시장정산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NH농협은행)
24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 이석용 농협은행장, 문영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사장, 정환수 서울농수산물도매시장정산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NH농협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농협은행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농수산물도매시장정산과 농수산물 가격안정 및 도매시장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내년 초까지 출하자(농업인)와 중도매인의 자금 정산을 지원하는 정산 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출하자(농업인)는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판매대금을 조기 정산 받고 실시간 출하대금 조회가 가능하게 된다. 생산에 집중하는 환경 조성으로 농업인의 실익 증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G03-9894841702

이석용 농협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수산물의 안정적인 유통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농가 수익성 증대를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