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매매‧전세 ‘상승’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앞으로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도 보험사별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게된다.
29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다음에서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 비교·조회가 가능하다.
그간 보험다모아를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자동차보험 갱신 및 신규 가입시, 보험회사별 자동차보험료를 일일이 조회해야 했다. 또 보험다모아를 검색하거나 직접 주소를 입력해야 했기 때문에 모르면 사실상 접근이 불가능했다.
이에 금융당국은 ‘다음’ 검색창에서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료” 등을 검색하면 보험다모아의 보험료 비교정보를 인터넷 포털 화면에서 곧바로 확인 가능케 했다.
더불어 '보험다모아'의 모바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에 '보험다모아 플러스친구'를 개설했다. 즉 소비자가 '보험다모아'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추가하면 카카오톡에서 '보험다모아'에 바로 접속해 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과 실손의료보험 등 관련한 제도 개선 사항, 보험관련 세제 혜택 변경, 새로운 보험상품 출시 등 유용한 정보를 주기적으로 안내받을 수도 있다.
금융위는 향후 실손 의료보험과 연금보험료를 비교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