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해경, 수상레저분야 집중 안전점검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4-24 18:31 KRX7
#포항시 #포항해양경찰서 #수상레저분야 #안전점검

오는 6월 21일까지 수상레저사업장 집중 안전점검 실시

NSP통신-포항해양경찰서는 오는 6월 21일까지 수상레저사업장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점검 모습 (사진 = 포항해양경찰서)
포항해양경찰서는 오는 6월 21일까지 수상레저사업장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점검 모습 (사진 = 포항해양경찰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해양경찰서(서장 김지한)는 오는 6월 21일까지 수상레저사업장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대한민국 안전 대전환’ 캠페인과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민간 전문가 등이 점검 과정에 함께 참여해 수상레저 위험 요소를 발굴, 개선할 예정이다.

점검대상은 레저기구를 다량 보유하여 사고 개연성이 높은 수상레저사업장으로 소방, 구명장비 관리 실태와 안전 위해요소 등을 집중적으로 살필 계획이며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중대한 결함에 대해서는 정밀 안전진단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김지한 서장은 “성수기를 앞두고 바다를 찾는 국민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차단해 사고를 예방하여 국민이 안전하게 수상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