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바, ‘바이오사 안전보건 포럼’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30 14:32 KRX7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바이오사안전보건포럼

노동부·안전보건공단 및 국내 바이오社 11곳 한자리에…연내 2회 추가 개최 예정

NSP통신- (사진 =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진 = 삼성바이오로직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 이하 삼바)가 ‘바이오사 안전보건 포럼’을 개최하며 안전보건 활동 선도에 나섰다.

지난 29일 삼바 본사(인천 송도국제도시 소재)에서 진행된 이 포럼은 정부의 안전보건 정책을 지원하고 바이오 업계의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포럼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를 비롯해 ▲삼바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GC녹십자 ▲동아ST ▲에스티젠바이오 등 총 11곳의 바이오사 관계자 50여명이 포럼에 참석했다.

G03-9894841702

먼저 노균 삼성바이오로직스 CSO(최고안전책임자) 부사장의 개회사 및 민길수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청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포럼 출범식이 진행됐다. 이후 본격적인 강의 및 토론 세션이 이어졌다.

주요 안전보건 정책 및 동향에 대한 고용노동부의 강의에 이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삼바는 바이오 기업 공정안전관리(Process Safety Management), 임직원 및 협력사 건강관리 인프라 구축 등과 관련한 우수 사례를 소개하며 안전보건 관리 체계 강화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삼바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올해 하반기에 2차례 더 개최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는 이 포럼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도 삼바는 바이오 업계에 안전문화를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