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제약주 하락…부광약품↑· 휴메딕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유니레버코리아 도브가 ‘피부에 순한 중성 도브바 알리기’의 일환으로 ‘제인 인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피부 표면 구성 성분 중 하나인 단백질과 유사한 옥수수 단백질로 만들어진 제인 종이 인형을 통해 피부에 순한 도브 바의 비밀을 밝힐 예정이다.
제인 인형을 자사 일반 비누(지방산·알카리로 중화시켜 만든 수용성 알칼리 금속염, 알카리성 비누)와 도브에 올려놓고 물로 적셔 주었을 때, 일반 비누에서는 제인 인형이 녹아내린 반면, 도브 바에서는 형태가 유지되는 모습을 보인 것.
비밀은 바로 도브만의 DEFI 기술. 순한 계면활성제와 피부 유사 구성성분인 지방산을 결합한 기술로 세정 시 손실되기 쉬운 피부의 지질·단백질을 보호 및 보충해주는 역할을 해 순한 세정과 함께 풍부한 보습을 피부에 부여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유니레버 도브 마케팅 담당자는 “올봄은 피부관리에 특히 신경 써야 할 외부요인이 많아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할 때이다”라며 “피부에 순한 중성 도브바를 통해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도브는 오는 24~27일까지 ‘2014 일산 킨텍스 베이비페어’에 참가, 이번 캠페인 실험을 시연하며 소비자와 직접 체험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