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고물가 대응 민생안정 대책회의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2-22 19:27 KRD7
#군산시 #고물가 #민생경제 #공공요금 #쓰레기봉투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22일 김미정 부시장 주재로 민생 관련 부서 실무자들과 함께 ‘고물가 대응 및 민생안정 대책회의’를 갖고, 민생경제 안정 대책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지속되는 고물가 및 생활물가 폭탄으로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최근 정부에서 발표한 민생안정 대책을 공유하고, 특히 필수 생계비 부담에 취약한 취약계층, 소상공인 등의 민생안정 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시민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에서 관리하고 있는 공공요금 3종(상·하수도, 쓰레기봉투료)을 지난해에 이어 동결하고,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상수도료 감면사항도 적극 홍보해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착한 가격업소를 확대 발굴하고, 대상 업소에는 인센티브(쓰레기봉투, 음식물쓰레기칩 등)도 확대 지원함으로써 지역물가 안정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취약계층 대상 에너지바우처 지원사업 대상자 누락방지를 위해 적극 홍보및 에너지바우처 대상자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원 확대를 건의하고, 취약계층(노인, 한부모) 긴급난방비 지원사업, 농·어업인 면세유 가격안정 지원사업, 원자재 가격상승에 따른 부담이 가중된 농가에 사료·비료 경영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미정 부시장은 “필요하면 현장 방문 또는 관련 단체 등과 소통을 활발히 하여 사각지대 해소 및 추가지원사업이 발굴될 수 있도록 부서별로 적극적으로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산시는 앞으로 개인서비스 물가조사를 위한 물가모니터링 요원, 소비자단체 간담회 등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민생경제회복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