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하반기 사회보장급여 자격확인조사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11-06 18:26 KRD7
#정읍시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 #기초연금 #부양의무자
NSP통신-정읍시청 전경
정읍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10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마무리하는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최근 갱신된 공적자료를 토대로 현재 보호받고 있는 대상자의 수급자격 및 급여액을 재검토해 복지재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부정수급자는 색출해 퇴출하고 생계곤란자에 대하여는 더욱 더 적극적인 보호를 할 방침이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지난 달 2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정읍시 사회보장급여 수급자중 자격변동이 있는 3555건을 정읍시에 통보했다.

G03-9894841702

기초생활수급자,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차상위장애수당, 한부모가정 지원 사업 등 총11개 사업에 대해 본인의 소득과 재산 변동 및 부양의무자 부양능력 변동에 따른 급여감소, 증가, 중지 등에 대한 통보이다.

이에 시는 정확한 자격확인조사를 통해 억울한 경우가 발생되지 않도록 지원 대상자 및 부양의무자에게 지난 달 중순부터 안내문을 발송하고 전화상담과 가정방문을 병행해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격변동으로 지원이 감소·중지되는 가구는 긴급복지 지원을 연계해 최소 3개월간 적응할 수 있는 생계비를 지원 하고 있으며, 의료비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가구는 차상위본인부담 경감을 연계하고 민간자원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도 연계하는 등 다각도로 구제방안을 검토하면서 추진 중이다.

유진섭 시장은 “투명하고 정확한 조사를 통해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경기침체에 따라 저소득층 생활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으므로 지방생활보장 심의회 등을 통한 구제방안도 적극 추진해 한사람도 소외되는 가구가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