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의회,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8-04-11 17:23 KRD7
#진안군의회 #인삼 #냉해 #홍삼와인 #친환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의회(의장 박명석)는 제245회 임시회 기간 중인 10일과 11일 양일간의 일정으로 주요 사업장 현지 확인에 나섰다.

NSP통신

1일차인 10일 현지 확인에서는 갑작스러운 꽃샘추위로 인해 인삼 냉해 피해를 입은 백운면과 주천면의 농가를 먼저 방문해 피해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마을 하수도 설치사업 △통합건설사업장 △무진장 축산물 유통센터, 전주권 로컬푸드 직매장 등을 현지 확인했다.

2일차인 11일에는 △부귀산 테마임도 개설사업 △포도·홍삼와인 가공·체험시설 △남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소 △친환경 논우렁이 사육장을 돌아보며 민원 현장과 추진 중이거나 완료된 군정 주요 사업장 등 총 9개소 현지 확인을 마쳤다.

진안군의회는 이번 인삼 냉해 피해 농가를 둘러본 뒤 인삼 저온피해를 입은 농가에 생리장애 감소를 위한 영양제를 긴급 공급할 수 있도록 집행부에 촉구했다.

G03-9894841702

또한 주요사업장을 둘러보며 사업추진에 따른 민원발생 여부, 안전관리 실태, 견실시공 여부, 사후 관리 실태 등 사업장을 꼼꼼히 살피는 한편, 집행부와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상황과 민원발생 사항 등을 보고받은 후 질의와 함께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박명석 의장은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을 통해 사업 추진과정에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철저한 원인분석과 대책마련으로 보다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진안을 만들기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