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맑은물사업소,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등급 달성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7-08-07 18:45 KRD7
#맑은물 #상하수도 #최우수 #리더십 #경영평가

상수도 3년 연속 우수등급, 하수도 올해 첫 우수등급 받아

NSP통신-경기 화성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 화성시청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화성시 맑은물사업소가 상·하수도 사업에서 올해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2월 31일 결산기준 전국 343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됐다.

맑은물사업소는 노후 수도관 교체를 통한 상수도 누수 최소화, 생산원가 절감, 조직개편 등 상수도 사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해 3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G03-9894841702

또한 그간 다 등급을 받았던 하수도 사업은 공공하수처리장 신설, 노후 하수도 시설물 개선, 비핵심업무 민간위탁, 직원 전문교육 참여 등 조직 경쟁력 강화 활동을 펼쳐 올해는 한 등급 위인 나 등급을 달성했다.

이영순 화성시맑은물사업소장은 “금번 평가결과를 철저히 비교·분석해 우수한 부분은 확대 실시하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내년에는 최우수등급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학교수, 공인회계사, 연구원 등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리더쉽, 전략, 경영시스템, 경영성과, 정책 준수 등 경영전반에 걸쳐 서면·현장평가를 진행해 가부터 마까지 5개 등급을 부여하고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