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롯데·하이트, ‘소주의 날’ 전략차이…NS, ‘푸드페스타’·이디야, ‘찐 상생’·이마트와 배민의 ‘퀵커머스 연합’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올 한 해 동안 수원시 곳곳에서 진행된 마을미디어사업의 결과물을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마을미디어 네트워크 파티, ‘마을, 미디어로 놀다’가 18일 인계동 나혜석거리에 위치한 창업카페 ‘퀘스천’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파티에는 영상, 라디오, 신문 등 다양한 매체로 이웃들과 소통하는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참여한다.
수원마을라디오 연합방송제 ‘떳다! 수미C, 마을라디오’는 7개 마을라디오 활동단체들이 제작‧진행을 맡았다.
오전 11시부터 총 2시간 동안 현장 공개방송과 수원영상미디어센터 페이스북, 팟빵-라디오 ‘서울마을라디오 동네방네’를 통해 방영된다.
이날 방송에는 ▲우먼수원의 ‘속풀이 수다’ ▲지동라디오:우아당의 ‘소통마루 이야기’ ▲ 해님달님라디오의 라디오 극 ‘옛 이야기’가 준비돼 있다.
주민이 직접 만든 영상을 스크린에서 만나보는 ‘수원마을영화제, 카메라를 들고 올인’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개최한다.
영화제는 지금까지 마을미디어 활동단체가 제작한 다양한 영상 9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의 무대인사, 관객과의 대화 등 참가자와 마을미디어 제작자 간의 소통채널도 준비되어 있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