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송정초, '베품·사랑·나눔의 김장담그기' 성료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6-11-09 10:25 KRD2
#수원시 #송정초등학교 #송정초 #김장담그기 #김장
NSP통신-학생들이 김장담그기 체험을 하는 모습. (조현철 기자 제공)
학생들이 김장담그기 체험을 하는 모습. (조현철 기자 제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학교와 마을공동체가 협력하는 ‘베품·사랑·나눔의 김장담그기’ 행사가 수원시 소재 송정초등학교에서 8일 열렸다.

혁신공감학교 운영계획의 일환으로 송정초 및 전교어린이회가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150여명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3학년학생 및 4,5,6학년 학생자치위원들은 집이나 TV에서만 봐오던 김장 200kg을 직접 담그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NSP통신-학생들이 김장담그기 체험을 하는 모습. (조현철 기자 제공)
학생들이 김장담그기 체험을 하는 모습. (조현철 기자 제공)

담근 김치는 어려운 이웃과 꿈을 키우는집, 경로당 등 평소 학교를 위해 봉사한 이들에게도 전달 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황지희 학부모회장은 “학교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좋은 학교에 다닌다는 자긍심을 심어주기 일환으로 김장까지 하게 됐다”며 “올해는 처음이라 미흡했지만 내년에 더 체계적으로 준비해 6학년 학생들까지 확대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들이 뛰어 놀 공간이 없고 학교, 학원 공부에 갇혀 웃을 일이 없는데 김장담그기를 하니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다”며 “앞으로 체험학습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좌측부터) 황지희 학부모회장(다섯번째), 김재영 송정초 교장(여섯번째) 및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조현철 기자 제공)
(좌측부터) 황지희 학부모회장(다섯번째), 김재영 송정초 교장(여섯번째) 및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조현철 기자 제공)

김재영 송정초 교장은 “전교 어린이회 학부모들의 자원봉사로 학생들에게 존중과 배려, 나눔을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하게 됐다”며 “베풀고 나눠주는 실제 체험을 통해 인성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