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정조대왕 능행차 '종합평가보고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6-10-24 16:58 KRD7
#수원시 #정조대왕 #능행차 #종합평가보고 #수원화성문화제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평가회

NSP통신-수원시청 현판. (조현철 기자 제공)
수원시청 현판. (조현철 기자 제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열린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와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8~9일) 행사에 관한 종합평가보고회가 24일 수원시청에서 열렸다.

평가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염태영 수원시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날 평가보고회는 종합평가 총괄보고, 전문가와 시민평가단 평가결과 발표, 시의원·전문가·시민·공무원 의견 청취, 발전 방향 토의로 이어졌다.

먼저 수원화성문화제는 문화제의 주제를 살린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운영됐고 역사가 배경이 된 다양한 전통문화체험형 축제로 발전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G03-9894841702

반면 반복적인 프로그램 개선이 필요하고 축제프로그램을 전문화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왔다.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수원·서울·안양·의왕시의 협업으로 ‘수도권 최대의 왕실 군사퍼레이드’라는 세계적인 관광축제 콘텐츠로서 발전할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출발 지점이 여러 곳으로 운영 요원이 과하게 소요됐다는 지적이 있었다.

‘인인화락 : 소통, 나눔, 공간’이라는 주제로 열린 수원화성문화제는 52만여명, 처음으로 서울시와 함께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90만여명이 관람해 성황을 이뤘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역대 최대 관람객이 운집한 제53회 수원화성문화제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높은 시민의식 덕분”이라며 “내년에도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