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종합개발계획 브리핑 및 주요시설 관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6-10-18 14:52 KRD2
#평택시 #종합개발계획 및 국제교류재단 #브리핑 #팽성읍 국제교류센터 #국제회의실

평택시 이해 돕기 일환 험프리스 미군 지휘관 대상

NSP통신-지난 17일 평택시 팽성읍 국제교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경기 평택시 종합개발계획 브리핑 (평택시 제공)
지난 17일 평택시 팽성읍 국제교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경기 평택시 종합개발계획 브리핑 (평택시 제공)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 종합개발계획 및 국제교류재단 프로그램에 대한 브리핑이 지난 17일 평택시 팽성 국제교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평택시에 주군하는 주한미군의 평택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캠프 험프리스 미군지휘관을 대상으로 시행된 이날 브리핑은 험프리스의 요청으로 추진됐다.

시에 따르면 브리핑은 홀랜드 험프리스 기지사령관을 비롯한 존 뉴파블레 한국기지 이전사업단장 등 30여 명의 미군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또 평택시 전반적인 발전계획과 한미협력 활성화 방안과 평택시 국제교류재단에 대한 소개, 주한미군 굿 네이버 프로그램 브리핑이 진행됐으며 질의 응답 시간도 가졌다.

브리핑 이후에는 평택시 발전적인 면모를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찬을 가진 후 평택항 홍보관, 평택호 관광단지, 삼성전자 고덕 건설현장, 지제역사 등 평택시 주요시설 등을 구경했다.

홀랜드 기지사령관은"평택시 전반에 대한 발전계획과 안정리 주변 계획에 대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향후 지제역에서 험프리 기지까지의 신규 버스노선을 개설해 주어 대단히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앞으로도 평택시와 협력을 더욱더 강화하고 우호를 확대해 가자"고 밝혔다.

한편 한연희 평택시 부시장은"평택시는 미군 기지 이전에 따른 대책으로 안정쇼핑물 상가 활성화, 안정리 예술인광장, 내리문화공원 등 하드웨어 부분 개발에 주력해 왔다"며"앞으로는 미군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수요를 파악하여 미군과 주민이 함께 하는 문화콘텐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 부시장은"앞으로도 이번과 같은 프로그램을 자주 해 미군과의 소통과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