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 신시도, 관광공사 선정 '가을여행 하기 좋은 섬 Best 9'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5-09-11 19:36 KRD7
#군산 신시도 #가을여행 하기 좋은 섬 Best 9 #한국관광공사 #바지락캐기체험 #어촌체험
NSP통신-행정자치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한 가을여행 하기 좋은 섬 콘테스트에서 Best 9에 최종 선정된 군산 신시도 안내도.
행정자치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한 '가을여행 하기 좋은 섬 콘테스트'에서 Best 9에 최종 선정된 군산 신시도 안내도.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행정자치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한 '가을여행 하기 좋은 섬 콘테스트'에서 신시도가 Best 9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7월부터 기획돼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섬 중 여행작가, 기자, 관광・홍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현장실사를 거쳐 관광객의 취향에 따라 놀-섬(놀기 좋은 섬), 쉴-섬(쉴 수 있는 섬), 숨은-섬(잘 알려지지 않아 섬의 매력이 잘 보존된 섬) 등 테마별로 분류했으며, 신시도는 놀-섬에 선정됐다.

신시도는 바지락캐기체험, 독살체험, 맨손으로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개막이체험 등을 통해 놀거리가 풍성한 섬으로 각광받았으며, 10인 이상 단체 관갱객이 찾기 좋은 섬으로 1인 10만원 정도에 숙박과 식사, 낚시, 어촌체험 등이 제공되는 민박패키지가 운영된다는 장점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

NSP통신-개막이체험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손맛을 보고 즐거워하고 있다.
개막이체험에 참가한 관광객들이 손맛을 보고 즐거워하고 있다.

특히, 올해 5월부터 물때에 따라 월평균 2회 실시하고 있는 개막이체험은 잊을 수 없는 손맛을 보고 간 마니아층이 형성돼 신시도의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개막이체험은 1인 1만원(어린이 5000원)에 참여할 수 있다.

G03-9894841702

김영현 신시도 어촌계장은 “이번 Best 9 선정을 축하하고 다가오는 한가위를 기념하기 위해 연휴 첫날인 26일 개막이체험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신시도를 더 잘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돼 기쁘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신시도 어촌체험마을 안내소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가을여행 하기 좋은 섬 Best 9'에 대한 자세한 여행정보는 한국관광공사 여행정보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게재돼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