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본코리아, 글로벌 시장 진출의 신모델…‘글로벌 푸드 컨설팅’ 비빔밥 및 덮밥 메뉴 론칭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7-10 11:40 KRX7
#더본코리아(475560) #백종원 #비빔밥 #글로버스 #글로벌 푸드 컨설팅
NSP통신-독일 글로버스 현지 조리사들의 조리하는 모습 (사진 = 더본코리아 제공)
독일 글로버스 현지 조리사들의 조리하는 모습 (사진 = 더본코리아 제공)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더본코리아가 선보인 푸드 컨설팅 모델이 해외로 진출해 이목을 끈다. 이는 일반적인 해외 법인을 통한 제품생산이나 유통, 혹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형태가 아닌 컨설팅의 형태다.

더본코리아는 국내에서 독자 개발한 비빔밥과 덮밥의 핵심 소스를 공급하면서 메뉴 개발 및 조리 가이드 컨설팅을 제공하고 글로버스는 더본코리아 컨설팅에 따라 푸드코트의 현지 조리사가 독일산 식재료를 활용한 비빔밥을 직접 조리해 현지인들에게 제공한다.

해당 메뉴 정식 론칭은 지난 5일 진행됐으며 그 주인공은 독일의 대형 유통그룹 ‘글로버스(GLOBUS Markthallen Holding GmbH & Co. KG)’ 본사가 위치한 마크탈레(GLOBUS Markthalle) 하이퍼마켓 푸드코트다.

G03-9894841702

이번 한식 메뉴를 론칭한 상트벤델 지역은 한국인이 단 1명만 거주하는 지역으로 독일 현지인만 거주하는 지역에 한식 메뉴를 선보이는 것은 더본코리아가 처음이다. 더본코리아는 상트벤델 지역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버스가 운영하는 다른 지역의 하이퍼마켓에도 점진적으로 추가 론칭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 더본코리아는 김치양념분말, 떡볶이소스, 쌈장소스 등 수출용 소스 11종 중 7종에 대한 개발을 완료했고 나머지 4종도 개발 막바지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각 소스의 용기 포장에는 응용 메뉴 레시피 소개 영상 QR코드를 도입한다. 전 세계 한식당의 조리사들이 해당 소스를 활용해 한식 메뉴를 응용할 수 있도록 더본코리아의 컨설팅 메뉴 레시피 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소스를 활용한 다양한 방식의 요리 응용 레시피를 구매자에게 QR을 통해 영상으로 제공하는 것은 차별화된 방식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