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북미 AHR EXPO서 유니터리 시스템 전면에…HVAC 공략 가속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2-02 14:23 KRX7 R1
#LG전자(066570) #북미AHREXPO #유니터리시스템 #HVAC공략 #전시

라스베이거스 전시서 주거용 히트펌프부터 AI데이터센터 액체냉각까지 공개

NSP통신- (사진 = LG전자)
fullscreen
(사진 =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현지시간 2일부터 4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AHR EXPO 2026’에 참가해 북미 맞춤형 HVAC 솔루션을 전시한다.

전시 부스는 447㎡ 규모로 주거용·상업용·산업용 존을 구성해 토털 공조 솔루션을 소개한다.

주거용은 북미 단독주택 덕트 환경에 맞춘 ‘유니터리 인버터 히트펌프’ 실외기·공조장치 라인업을 선보이고 냉매 누출 감지 센서 적용 등 신뢰성을 강조했다.

G03-8236672469

온수 영역에서는 ENERGY STAR 인증을 받은 ‘인버터 히트펌프 온수기’와 ‘탱크리스 가스 온수기’도 전시한다.

산업용으로는 AI데이터센터용 액체냉각 솔루션(CDU)을 공개해 CPU·GPU 칩에 냉각판을 부착하고 냉각수를 순환시키는 방식을 제시했다.

LG전자는 공기냉각 대비 설치 공간을 줄이고 효율을 높일 수 있어 AI데이터센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상업용에서는 미국 헌츠빌 생산시설에서 현지 제조한 ‘루프탑 유닛’을 처음 공개한다.

VRF 제품 ‘LG 멀티브이 아이’와 모듈형 고효율 인버터 스크롤 칠러(ISC)도 함께 선보이며 상업·대형 시설 수요를 겨냥했다.

부품 솔루션 부스도 별도로 마련해 컴프레서·모터·팬모터·드라이브 등을 통합 제공하는 ‘올인원 부품 솔루션’을 소개한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 사장은 “유니터리 시스템과 AI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등 코어테크 기반 공조 솔루션을 전방위로 확장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