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청년창업페스타 동행…‘지역 상생’ 넘어 ‘청년 상생’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9-16 11:05 KRX7
#하림지주(003380)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청년창업페스타 #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취업 박람회
NSP통신-지난해 NS푸드페스타에서 열린 익산 다이로움×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취업 박람회 현장 (사진 = NS홈쇼핑 제공)
지난해 NS푸드페스타에서 열린 ‘익산 다이로움×국가식품클러스터 성공취업 박람회’ 현장 (사진 = NS홈쇼핑 제공)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NS홈쇼핑이 익산시와 공동 개최하는 ‘NS푸드페스타 2025’가 청년창업페스타도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한다. 어느덧 18년 차를 맞이한 행사가 지역상생에 더해 청년사업 확대에도 힘을 싣는 모습이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청년취업박람회’를 진행했고 이번엔 ‘청년창업페스타’를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이번 청년창업페스타에는 익산시 소재 농·식품 분야 창업기업 14개사가 참여한다. ‘창업존’에서는 제품 전시와 판매 부스를 통해 시식, 조리 시연, 활용 방법을 선보이고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참여존’은 5개 부스로 운영되며 1일차에는 대학교 창업동아리 아이템 전시와 시제품 체험 2일차에는 농·식품과 주얼리 창업기업이 참여하는 만들기 체험과 창업 관련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벤트 존’은 2개 부스로 꾸려져 창업 퀴즈, 스탬프투어, 룰렛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정보존’ 1일차에는 NS홈쇼핑 입점 상담회를 열어 식품 분야 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창업 상담을 제공한다.

NS홈쇼핑 미디어전략본부 허영환 이사는 “NS푸드페스타가 단순한 먹거리 축제를 넘어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하고 지역경제 발전과 함께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청년창업페스타를 통해 더 많은 청년 창업기업들이 자신들의 아이디어와 제품을 알리고 시민들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