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기보, 부산광역시와 중소기업 ESG경영 활성화 노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3-25 18:16 KRD7
#기술보증기금 #부산광역시 #중소기업 #ESG경영 #부산시

부산시 소재 기업 ESG경영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박형준 부산광역시 시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25일 부산시청 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와 ‘부산시 소재 중소·벤처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보는 부산지역내 ESG 관련 보증기업 중 우수기업을 부산시에 추천하고 부산시는 추천기업에 대하여 별도 선별과정을 거쳐 ESG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ESG 인증기업에 대해서 기보는 기술금융 확대, 연계투자, 기술이전·거래 등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부산시는 지역 모태펀드 추천, 컨설팅 지원을 함으로써 부산지역에 ESG경영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G03-9894841702

기보는 탄소가치평가모형을 바탕으로 기후금융 강화, ‘소셜벤처 전담기관’ 으로서 소셜벤처 확산을 주도하는 등 ESG 지원기관으로서의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고 부산시는 중소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양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지역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기보가 부산시 소재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부산시와 함께 지역내 ESG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이러한 협력 모델이 지역소재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