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금융, 다문화 청소년 위한 ‘해밀 상호문화교류센터’ 준공식 진행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1-16 09:15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다문화청소년 #해밀학교 #해밀상호문화교류센터 #준공식

센터 건립 공동기금조성 협약 이후 약 2년만의 결실

NSP통신-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 세번째)과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사진 왼쪽 첫번째),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사진 왼쪽 두번째),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사진 왼쪽 네번째), 박수안 박기범 재단 이사장(사진 왼쪽 다섯번째), 신영재 강원도의회 의원(사진 왼쪽 여섯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 세번째)과 이제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사진 왼쪽 첫번째),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사진 왼쪽 두번째),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사진 왼쪽 네번째), 박수안 박기범 재단 이사장(사진 왼쪽 다섯번째), 신영재 강원도의회 의원(사진 왼쪽 여섯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5일 다문화 청소년들이 미래 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하기 위해 지원한 ‘해밀 상호문화교류센터’ 준공식이 진행됐다고 1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센터의 건립을 위해 지난 2019년 6월 강원도, 홍천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힘을 모아 공동기금을 마련하기로 하였으며 이로부터 약 2년이 지난 2021년 11월 그 결실을 맺게 됐다.

이번에 건립된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학생기숙사 22실과 사감 및 교사실 8실, 총 30실이 갖춰져 있으며 다목적실, 창의교육실 등의 여가활동 및 교육활동을 위한 시설도 구비돼 총 80명이 생활할 수 있게 된다.

G03-9894841702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다양성과 다름을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미래 세대의 핵심인재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센터 건립에 동참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차별과 편견 없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인순 해밀학교 이사장은 “다양한 이주 배경과 문화를 가진 우리 아이들이 중학교 시절을 보낼 센터가 여러분들의 마음이 모아져 건립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문화 학생들이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극복하고 이를 자신들의 강점으로 승화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