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찾아가는 백신버스 운영…얀센백신 활용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1-10-06 14:06 KRD7
#안산시 #찾아가는백신버스 #얀센백신 #미등록외국인 #백신접종버스

산업단지 노동자 집단면역 형성 위해…미등록 외국인도 접종 가능

NSP통신-안산시가 찾아가는 백신버스를 운영한다. (안산시)
안산시가 찾아가는 백신버스를 운영한다.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19 백신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와 함께 산업단지 노동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버스’를 운영한다.

백신버스는 병원 혹은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해 백신을 접종하기 어려운 산업단지 노동자의 집단면역 형성을 통한 조속한 일상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한번으로 접종이 완료되는 얀센백신을 활용해 직접 찾아가는 백신버스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접종대상은 199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인 만 30세 이상 내·외국인으로 미등록 외국인(불법 체류자)도 접종 가능하다.

시와 경기도는 이날부터 8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12~1시 점심 휴무) 운영한다.

NSP통신-안산시가 찾아가는 백신버스를 운영한다. (안산시)
안산시가 찾아가는 백신버스를 운영한다. (안산시)

접종을 희망하는 노동자는 신분증(미등록 외국인은 만료된 여권)을 지참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단원구 동산로 57)에 방문해 접종 받으면 된다.

사업장근무 미등록 외국인의 경우에는 별도의 신분증명서류 없이 사업장에서 발급된 서류만으로도 접종이 가능하다.

경기도와 협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도에서 접종팀(간호사2, 운전원1)과 백신버스를 지원하고 안산시는 ▲접종대상자 모집 ▲백신관리 ▲접종등록 ▲일정 및 동선 관리 ▲인력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치가 안산 경제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산업단지 내·외국인의 백신 접종률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조속한 일상회복을 위해 백신접종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외국인 1명 이상 근무 50인 미만 사업장 코로나19 선제검사 행정명령, 공단 내 임시 선별 검사소 설치 등을 통해 산업단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