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성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신속항원 검사 중단 안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05 15:05 KRD7
#안성시 #안성시보건소 #선별진료소 #코로나일구 #신속항원검사

11일부터 보건소 신속항원검사 중단 및 운영시간 변경

NSP통신-안성시보건소 전경. (NSP통신 DB)
안성시보건소 전경.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정부의 코로나19 검사 지침 변경에 따라 오는 11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임시검사소)에서 시행했던 신속항원 검사를 전면 중단하고 고위험군 등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들의 PCR 검사만 가능하다.

또한 공도임시선별검사소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토요일 미운영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로 운영시간이 변경되며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에서 운영 중인 선별진료소 운영시간은 기존과 동일하다.

이는 오미크론 변이가 급증한 상황에서 양성 확진·진료·처방을 즉시 실시하는 동네 병·의원 중심 진단체계로 전환되는 정책 방향에 따른 것이다.

G03-9894841702

시민들은 ‘호흡기전담클리닉’ 및 ‘호흡기진료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보건소 관계자는 “오는 11일부터 전환되는 검사체계와 변경된 공도임시선별검사소의 운영시간을 확인해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하루빨리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스스로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