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령시 '대천여객', 코로나19 방역대책 지원 앞장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7-15 11:51 KRD7
#보령시 #김동일 #대천여객 #방역대책 #편의제공
NSP통신-▲보령시 대천여객자동차가 코로나19 방역대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보령시)
▲보령시 대천여객자동차가 코로나19 방역대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 대천여객자동차(대표 이병덕)가 코로나19 방역대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대천여객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매일 56대 모든 차량에 대해 1회 이상 내부 및 기사대기실 소독을 실시하고 있고 차량에 손세정제를 비치해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차량 내부에 자체 제작한 방역 준수 에티켓과 홍보 포스터를 부착했고 버스 전면에 홍보 현수막 부착, 사회적 거리두기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코로나19 이동 홍보차량으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대천해수욕장 및 무창포해수욕장 개장에 발맞춰 새벽 6시와 저녁 10시에 퇴근하는 검역소 발열체크 단기 근로자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출퇴근 버스를 할인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불편해하는 노선에 대해 증회 또는 탄력 운행을 통해 불편사항을 즉시 해소하고 지난 4월부터는 중고등학교 개학에 따라 학생들의 분산 이용 장려를 위해 아침시간 및 하교시간대 버스를 증차운행하고 있으며 운수종사자는 마스크를 의무착용하고 미착용 승객에게 버스 내에서 마스크도 판매하고 있다.

이밖에도 버스 1대가 2개 이상의 노선을 운행하고 있는 원거리지역 이용객들의 혼선을 예방하기 위해 시와 함께 관내 555개소 버스승강장을 전수조사해 노후된 노선도 교체와 승강장 도착시간을 명확히 명시하는 등 이용객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코로나19로 이용객 감소 등 회사 운영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힘을 보태주고 있는 대천여객 관계자들께 고맙다”고 전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