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호선 교수, ‘곽승준의 쿨까당’서 가족갈등 해법 제시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20-06-23 12:31 KRD7
#곽승준의쿨까당 #tvN #이호선 #코로나19 #가족갈등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이호선 교수(숭실사이버대 기독교상담복지학과장)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발생되는 가족간의 갈등 해소법을 전해 관심을 끈다.

이 교수는 최근 방송된 tvN 시사교양프로그램 ‘곽승준의 쿨까당’에 출연해 ‘코로나19’ 시대 부모와 자녀간 갈등의 해결책으로 ‘건강한 거리’와 ‘전략적 침묵’을 제시했다.

NSP통신-▲tvN 곽승준의 쿨까당 화면 캡처
▲tvN ‘곽승준의 쿨까당’ 화면 캡처

그는 “아이들의 단순한 행동에도 의미를 찾으려 하는 부모들의 강박적인 문장들이 있지만 잔소리와 거친 말이 나가게 되면 그 파국의 결과는 짐작이 가능한 부분이다”라며 “전략적 침묵을 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또 이 교수는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청소년들의 노력을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지적하며 “부모들이 아이들을 계속 본다고 해서 아이들이 잘 성장하는 것이 아닌만큼 아이에게도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다”고 역설하며 “아이들에게 있어 부모란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싶은 존재이지만 많은 부모가 자녀의 성과를 저평가한다는 것이 문제”라고 꼬집기도 했다.

G03-9894841702

이날 방송은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 가정 경제 위기,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인한 심리적 답답함 속에서 온 가족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나타나고 있는 가족 갈등의 해결법과 가족 간 대화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올바른 소통법을 알아보기 위해 이호선 교수 등 전문가들이 패널로 출연했다.

이들 전문가들은 이번 방송에서 가족 갈등의 대표적인 원인을 ‘말(言)’로 꼽았다.

‘곽승준의 쿨까당’은 2040 삶의 궤적과 함께 하는 핫이슈, 그리고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 봤지만 쉽게 말하지 못한 사회적 의제를 날 선 입담꾼들의 색다른 시각을 통해 쿨하고 핫하게 풀어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40분 방송된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