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도시공사, ‘실전형’소방합동훈련 실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6-15 18:30 KRD7
#용인도시공사 #소방훈련 #남사스포츠센터 #대형화재

남사119 안전센터와 합동…주민안전 확보 노력

NSP통신-남사스포츠센터 옥외 광장에서 실시한 소방훈련 모습. (용인도시공사)
남사스포츠센터 옥외 광장에서 실시한 소방훈련 모습. (용인도시공사)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도시공사 생활체육2팀은 15일 오후 2시 남사스포츠센터 옥외 광장에서 남사119 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이천 물류센터, 제천 스포츠클럽 화재 등 대형화재 사고를 거울삼아 스포츠센터 자위소방대의 초기 진압과 신속 대응능력 향상을 갖추는 내용이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태세로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기본재난안전 관리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기 위해 운영 중단 중임에도 유관기관과 협조하고 가상 이용객을 배치해 실전과 같이 강도 높게 진행됐다.

G03-9894841702

센터측은 화재 발생 시 이용객 피난유도 활동을 최우선으로 실시해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이와 동시에 여직원들이나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도 소화기 사용법 등을 집중 교육해 전 직원과 이용자가 함께 즉각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NSP통신-남사스포츠센터 옥외 광장에서 실시한 소방훈련 모습. (용인도시공사)
남사스포츠센터 옥외 광장에서 실시한 소방훈련 모습. (용인도시공사)

개관한지 2년째를 맞은 남사스포츠센터는 신도시 개발 중인 지역의 중심 공공시설로서 문화체육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민이 함께 안전요원 자격교육을 받고 근무하거나 헌혈 등의 봉사를 공동 실시하는 등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커뮤니티형 시설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번 훈련도 그에 따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하며 책임의식을 갖도록 하는 목적이다.

용인도시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안전의식이 극대화된 지금 다양한 재난에 유관기관 및 시민들과 함께 사전적으로 대처하는 새로운 안전 패러다임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